티스토리 뷰

반응형

◈항공
서울과 싱가폴 사이를 대한항공(KE), 아시아나 항공(OZ), 싱가폴 항공(SQ)이 직항 스케즐을 운영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9:45까지 매일 운항을 하며, 싱가폴 항공이 주 22회, 대한항공이 주 7회, 아시아나 항공이 주 5회 운항을 하고 있다.

상기 항공외에도 케세이퍼시픽 항공(CX), 타이항공(TG)을 이용해 각각 홍콩, 타이뻬이, 방콕등을 경유해 싱가폴로 운행하는 항공편을 이용 할 수 있다.

서울, 싱가폴간을 직항으로 운행하는 경우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6시간 10분이며, 방콕을 경유하는 경우에는 총 9시간 25분이 소요된다.

◈육로
말레이시아에서 육로로 싱가폴에 입국 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의 국경도시는 조호바루와 도시 국가인 싱가폴을 코즈웨이 대교가 연결하고 있다.

버스를 이용하여 입국할 경우 말레이 반도 어느 도시라도 싱가폴행 버스를 타면 된다.

반대로 출국 할 경우 리틀인디아와 아랍스트리트 사이에 있는(부기스 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5분) 퀸 스트리트 버스터미널에서 말레이시아 조호바루행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곳의 터미널에는 국경을 넘는 택시 차고지도 있어 선택의 자유를 느낄 수 있다.

또는 칼랑 바루(Kallang Barhu)에 있는(라벤더 역에서 하차) 라벤다 스트리트 버스 터미널에 KL, 말라카, 페낭등을 포함한 말레이 반도로 향하는 장거리 버스를 타고 이동 할 수도 있다.

그러나 많은 여행자들은 우선 조호바루로 이동한 후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말레이사아 소속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한다.

기차로 입국할 경우 태국 방콕에서부터 시작하는 오리엔탈 익스프레스를 이용하여 입국할 수 있다.

◈해상
사실상 싱가폴의 섬처럼 인식되어버린 인도네시아의 바탐과 빈탄에서 싱가폴로 입국 할 수 있다. 물론 인도네시아 본토에서도 바탐과 빈탄으로 갈 수 있다.

빈탄으로 가는 일반적인 이동수단은 페리이다.

싱가폴의 타나머라 페리 터미널(Tanah Merah Ferry Terminal)에서 페리를 이용하여 빈탄의 탄중 피아낭(Tanjung Pinang)까지 페리가 운행하며, 약 60km 떨어져 있다.

싱가폴 시내에서 베독(Bedok) 인터체인지까지 온 후에 35번 버스를 이용하면 타나 머라 페리 터미널로 이동을 할 수 있다.

싱가폴 월드트레이드 앞의 페리 터미널에서 바탐의 세쿠팡(Sekupang)으로 페리가 운행하며, 약 10km 떨어져 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