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차 예상  시간 여행지 전화번호 여행지 소개
도착 출발
1일차 12:30 12:45 제주국제공항-도착   어서 오세요..제주도에 오심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짐 찾고 주차장으로 가서 렌터카 대여하기 (긁힌 곳, 히터는 잘 되는지, 와이퍼는 잘 작동하는 지 꼭 확인 - 그리고 렌터카를 대여할 때 "자차보험은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3:00 13:40 점심식사-물항식당 755-2731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서부두 수협공판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비록 겉모습은 허름하나 고등어조림과 갈치조림, 자리물회등이 맛있습니다.
경유 1132번 도로
(성산방면)
  해안을 따라 제주도를 한바퀴 도는 도로입니다.
마을 안 도로는 시속 50km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과속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유 종달~세화 해안도로   제주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해안도로입니다.
제주시에서 1132번 도로를 따라 성산방면으로 약 40분 정도 가다 보면 세화리라는 마을이 나타납니다.
세화교차로에서 좌회전하셔서 바다쪽으로 가다보면 해안도로 진입로가 있습니다.
 이 해안도로는 돌고래가 자주 출몰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운이 좋으시면 바로 옆으로 돌고래가 물 위로 뛰는 모습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14:45   성산항 782-5671 우도를 가고자 하면 반드시 들러야 하는 곳..
성산포부두 맨 끝에 조개를 엎어 놓은 모양의 건물이 바로 성산항입니다..
먼저 승선신고서 작성하시고 매표하시면 됩니다.
차량은 여기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몸만 들어가세요(우도가 처음인 분들은 우도관광버스로 여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도여행을 하시려면 늦어도 15:00에 출발하는 도항선을 타셔야 합니다. 늦으면 그 날 우도에서 나오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우도여행 782-5671 제주도의 부속도서중 가장 큰 섬입니다. 가셔서 이동수단은 관광버스로 하시면 재미있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1인 5,000원)
검멀레해안으로 가시면 우도등대박물관(우도봉)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조금 힘이 들겠지만 올라가셔서 보시면 제주도의 매력에 흠뻑 빠질겁니다.
그리고 검멀레해안을 보시고 다음은 비양도, 하고수동해수욕장, 서빈백사의 순서로 보시면 한 바퀴를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18:30 성산항 782-5671
    저녁식사 783-9803 숙소인 한화리조트 인근에 있는 토종 흑돼지구이집입니다.
숙소 근처에는 식당이 많이 없는 편인데 이 집은 상당한 맛을 자랑합니다…인터넷에서 검색을 해 보시면 아실겁니다.^^
    숙소   편히 쉬세요~~
2일차 09:30   여행출발
경유 1112번 도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로 선정되었습니다.
키 큰 삼나무가 도로 양 옆으로 나 있어 이국적인 정취를 자아냅니다..
도로교통량이 많으니 사진을 찍으실 때는 조심, 또 조심하세요^^
경유 11번 도로   일명 5,16도로라고 불리는 도로입니다..박정희대통령이 닦은 도로이기 때문에 5,16도로라는 도로명이 붙어 버렸습니다..
각설하고 한라산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도로입니다.
가시다 제주마방목지도 있으니 사진 한 장찍고 가세요
경유 1117번 도로   제주시내가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도로입니다..
한라산 중턱을 동서로 가로지르고 있지요..
10:30 12:10 협재해수욕장   한림읍 서해안 지대에 위치하며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가 펼쳐지는데,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수영 초보자에게도 알맞은 해수욕장입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섬은 천년의 비밀을 간직한 비양도입니다.
12:30 13:30 점심식사-한림항횟집 796-1817 객주리(쥐치)조림이 맛있습니다.
한림항 내에 있습니다.
14:00 15:20 차귀도잠수함 772-2808 수월봉에서 내려다본 주위경관의 모습과 어우러지는 차귀도의 저녁노을은 누구도 상상치 못할 장관이라 아니할 수 없으며, 또한 낚시꾼들의 많이 찾을 만큼 해양자원도 풍부해 해저관광이 매우 뛰어난 최고의 잠수함 관광지라 할 수 있습니다.
15:45 16:20 오'설록 뮤지엄 794-5312 대지면적 약 8,100㎡, 연건평 1,540㎡이며 제주도에서 나는 먹돌로 녹찻잔 형상의 건물외관을 마감하였습니다.
가야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만들어진 대표적인 찻잔 140여 점이 전시되어 있고, 차의 역사와 녹차를 만드는 과정에 관한 영상물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 실내전망대, 3층의 실외전망대도 꼭 가보세요^^
16:50 17:40 천제연폭포 738-1529 중문관광단지 부근, 천제교 아래쪽에 상·중·하의 3단 폭포로 이어져 있습니다. 천제연 제1폭포는 길이 22m, 수심 21m의 소를 이루며, 이 물이 흘러내려 다시 제2·제3의 폭포를 만듭니다. 폭포의 양안 일대에는 난대림지대가 형성되어 있어, 한국에서는 희귀식물인 송엽란·담팔수 등이 자생하며, 그 밖에도 여러 가지 상록수와 덩굴식물·관목류가 무성하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18:10 18:40 외돌개 739-5048 높이는 20m로 삼매봉 남쪽 기슭에 있습니다. 바다 한복판에 홀로 우뚝 솟아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150만 년 전 화산 폭발로 섬의 모습이 바뀔 때 생긴 바위섬으로 꼭대기에는 작은 소나무들이 몇 그루 자생하고 있습니다. 오르기에는 너무 위험한 기암절벽의 형태이며, 보는 방향에 따라 모양이 다르게 보입니다.
19:00 20:20 저녁식사 762-0478 쌍둥이횟집에서 회 드시면 어떨까요?..
서귀포 매일시장내에 있으며 갖가지 반찬들이 아주 맛있는 식당입니다.
20:30 21:10 천지연폭포 733-1528 높이 22m, 너비 12m(물이 많을 때), 못의 깊이 20m. 조면질 안산암으로 이루어진 기암 절벽에서 세찬 옥수가 떨어지는 경승지입니다.이 계곡에는 아열대성 ·난대성의 각종 상록수와 양치식물 등이 밀생하는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식물뿐만 아니라, 폭포 아래 물속 깊은 곳에는 열대어의 일종인 무태장어가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유 1131번 도로
    숙소
3일차 09:00   여행출발
09:10 10:30 절물자연휴양림 721-7421 봉개동 화산 분화구 아래 산림청이 관리하는 국유림에 조성했으며, 울창한 수림의 대부분이 수령 30년 이상의 삼나무입니다. 삼나무 외에 소나무, 산뽕나무가 분포하고 있고, 까마귀와 노루도 서식하고 있습니다. 휴양림 가운데 자리잡은 절물오름은 해발 650m의 기생화산으로 등산로를 따라 정상에 오르면 말발굽형 분화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분화구의 전망대에 오르면 제주시와 한라산이 보입니다.
10:45 11:30 명도암휴양목장 721-2401 평화로운 목장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좀처럼 만날 수 없는 양도 있습니다…^^ 풍차 앞에서 사진도 찍으세요~~
    제주국제공항-출발   여행은 잘 하셨어요?…안녕히 가시고 행복한 나날만 계속 되시길 바랄께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